토이 프로젝트 : 진행 방향 설정

Aram·2022년 2월 17일
1
post-thumbnail

아무래도 책이나 강의로 학습하더라도 실제로 구현해보는 것이 중요하니까!
그리고 블로그 시작할 때 한 결심과 다르게 깃에 내 잔디가 없다!🌱
토이프로젝트 이젠 진행해야겠다.

🍧 1. 주제 선정

아래 사이트에서 22가지의 프로젝트 주제와 구현화면, 구현 코드까지 제공하고 있다.

https://mikkegoes.com/javascript-projects-for-beginners/

당장 번뜩이는 아이디어도 없고 당장은 바닐라자스 떼는 것이 목표이기에 위 사이트에서 제공한 주제 몇 개를 구현해보고자 한다.

🍦 2. 프로젝트 진행 방식

[일반적인 방식]

  1. 프로젝트 주제 선정
  2. 개발 착수
  3. 완료
  4. 다음 프로젝트 주제 선정 후 진행
    1-4 반복

[내가 적용할 방식 => 버전업 방식]

  1. 프로젝트 주제 선정
  2. 개발 -> 기능 구현만!(Vanilla JS)
  3. 다음 프로젝트 주제 선정 후 진행
    1-3 반복
  4. 구조잡기/CSS 스타일 입히기/코드 리팩토링
  5. 추후) 프레임워크/라이브러리 사용하여 구현(컴포넌트로 쪼개기)
  6. 추후) 노드로 서버 구축

지금의 내가 스타일 손대면 시간도 많이 소요될 것이며 퀄리티가 매우매우 좋지 않을 것이기에😭
기능 구현만 먼저하는 것이 흥미를 잃지 않고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나의 접근법의 오류나 해결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취약점과 같은 문제를 도출해낼 수 있겠지! 취약점 극복을 목표로 해결책과 공부 방향을 세울 수 있을 것 같다!!😻

우선은 스파게티 코드가 되거나 효율성이 떨어지는 코드더라도ㅠ 작성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업데이트를 통해 점진적으로 새 기능을 추가하고 개선하는 방법을 채택💕

profile
백엔드 개발자💻 제발! 잘 하고 싶어요ㅠ (FE/B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