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 혼공학습단 6기 후기

Ari·2021년 8월 18일
0

혼자공부하는JS

목록 보기
9/10

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책 리뷰

한빛미디어 책이 전체적으로 괜찮다는건 다들 많이 아시는 사실이고 그만큼 이책도 괜찮다.
이책의 특장점은 책이 읽기 쉽게 되어있고, 개념이 너무 깊게 들어가지는 않아서 처음 자바스크립트를 접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생각한다.
특히 유투브에 저자 무료강의가 있는데, 선생님이 설명을 쉽게 잘 해주시고, 책에는 없는 내용까지도 다루어 주신다. (강의는 2021.08.18 시점에서는 아직 업로드 중 )
유투브강의도 같이 보기를 권한다

혼공학습단 6기 후기

마침 책을 공부하려고 하던 시점에 혼공학습단을 모집한다는 글을봐서 신청했다. 매우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의지가 약하다는 분들은 무조건 추천...
칭찬을 좋아하는 분들도 추천..
잘하든 못하든 공부했다는걸 인증하면 혼공족장님이 칭찬해 주신다 ㅋㅋㅋ
칭찬 받고 싶어서 올리게 된다..

그리고 다 같이 매주 공부한걸 인증하니 같은 책으로 남들은 어떻게 공부하나 보는것도 재밌고, 자극도 된다.
잘 올리면 간식도 주신다! (본인은 베라 1회, 스벅 아메리카노 1회 받았다. 감사해요! + 추가로 베라1회, 크런키1회, 이벤트선정되서 책1권, 완주해서 한빛마일리지(책구매가능한듯?) 2만원 받음.) 이게 간식 받고싶어서 은근 더 열심히 올리게 된다....

다음에 더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같은 책을 공부하는 사람들끼리 그룹을 지어서 더 소통하고 궁금한걸 물어보면서 같이 공부하면 더 좋을거 같다는 점..?
그리고 스케줄이.. 첫주 둘째주는 상대적으로 너무 널널하고 함수 객체 이런부분은 어려운데 한군데에 모여있는게 너무 힘들었다. . 개선되었으면 한다

그룹스터디?같은걸로 마케팅 해도 괜찮을거라 생각한다.

총평

정리하자면, 책도 물론 잘되어 있지만
개인적으론 혼공학습단이나, 유투브 강의같은 부수적인것들 (특히 저자강의!! 강추) 같이 있었기에 훨 씬 좋았다..
나는 다음에 리액트를 공부할 예정인데 , 혼자공부하는 리액트.. 도 나오면 혼공학습단 또 참여 의사 300%다 ㅋㅋ


이거 올리고 1등으로 선정되었다 ... 감사합니다...

ㅋㅋㅋ

profile
junior developer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