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feeling
Findings
드림코딩 타입스크립트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마스터 강의 듣는중이다.
throw error는 언제쓰는 것인가?
예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때 쓴다.
예상할 수 있는 오류는 ?
오류상태값을 부여해서 더 명확하게 관리하면 좋다.
에러 핸들링에 대해서 배웠다.
try, catch, finally 사용법을 익혔다.
언제 에러를 잡아야 하는가?
에러발생시 의미있는 액션(다이얼로그 팝업같은..)을 하는 곳인지 고민하자.
에러 이유를 상태값으로 관리하는 것.
네트워크 통신 라이브러리들에서 제공해주는 state값을 살펴보았다.
타입스크립트에서 통신 성공/실패 타입을 나누고, 실패시 어떤 이유로 실패 했는지 이유를 정의하자. 그리고 스위치케이스로 해당 오류를 관리해보자.
잘 이해가 안된다면 노트 8-3-state를 볼 것.
Affirmation
오늘 목표 했던 것
내일의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