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Tree Err (Logon failed, use ctrl+c to cancel basic credential prompt.)

Denia·2022년 1월 21일
0

오늘 소스트리에서 원격 저장소 GitHub 으로 Push를 하다가 Logon failed, use ctrl+c to cancel basic credential prompt. Err를 만나게 됐다.

어떻게 해당 에러를 해결했는지 해결방법에 관해서 기록하겠다.

  1. 분명 원격저장소의 주소에 나는 깃헙 주소를 제대로 원격 저장소에 넣었고

  2. 로그인 창에서도 ID 와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다.

  3. 하지만 계속 해서 Logon failed, use ctrl+c to cancel basic credential prompt. 가 나타났다.
    구글링을 해보니 Git 업데이트를 하면 해결된다고 했다.

  4. Git 업데이트를 해도 해당 문제는 지속되었다.

5.그래서 Git을 지웠다가 다시 깔아보았지만 문제는 동일했다.

6.SourceTree의 업데이트 문제인가 해서 업데이트를 해봤지만 문제는 동일했다.
(SourceTree도 지우고 다시 깔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그러진 않았다.)

7.계속해서 구글링을 하다보니 다음과 같은 글을 보았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3615535/sourcetree-error-logon-failed-use-ctrlc-to-cancel-basic-credential-prompt)

  1. 글의 내용은 소스트리 옵션 -> 인증 -> 계정 에서 계정들의 인증을 다시 받으라는 것이었다.
    여기서 빗버킷의 계정을 다시 인증받았다 .(원래 깃헙을 사용하지 않고 빗버킷을 사용했었습니다.)

  2. 여기서 약간 아차 하면서 혹시나 깃헙 아이디를 따로 인증받지 않아서 안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났다.

  3. 그래서 깃헙 아이디를 추가하고 인증을 받았다.

  4. 그랬더니 그제서야 Push가 제대로 되었다.

해당 게시글 3줄 요약
1. SourceTree 에서 해당 에러가 뜨면 [Logon failed, use ctrl+c to cancel basic credential prompt.]
2. Git을 최종 버전으로 업데이트
3. 그래도 안되면 소스트리 옵션 -> 인증 -> 계정에 들어가서 사용하려는 원격저장소 사이트의 계정을 추가로 등록할 것. 그리고 모든 계정들의 호스팅 계정 편집에서 OAuth 토큰 새로고침을 통해서 다시 계정 인증을 받을 것.

혹시라도 해당 문제로 시간을 버리고 있거나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이 있다면 제가 올린 게시글로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해당 문제로 약 1시간을 날렸습니다 ㅠㅠ)

profile
HW -> FW -> Web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