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정글 1기 10월 30일 일기

Denia·2022년 11월 1일
0

크래프톤 정글 1기

목록 보기
9/15

처음맞는 주말이다. (토요일은 학습하는 날이므로 주말로 치지 않음)

평소보단 1시간 정도 늦게 일어나서 9시 반 정도에 일어났다.

조금 더 자고 싶어서 침대에서 뒹굴 뒹굴 거리다가 씻고 11시 조금 넘어서 강의실로 나왔다.

강의실에는 이미 나와있는 사람들이 있었다. (다들 열심히 하는게 보이니까 나도 덩달다 열심히 하게 된다. 이게 합숙의 효과일까 ? 싶다.)

재귀함수 와 정렬에 대해서 공부를 하기로 결심하고 나왔기 때문에 일단 먼저 재귀함수 문제를 풀면서 내가 정확히 어떤 부분을 모르는지에 대해서 파악했다.

재귀함수 문제를 몇번 풀어봤어서 재귀함수가 어떻게 구성되고 어떤 식으로 풀면 되는지는 알꺼 같은데 몇몇 문제에서는 그 재귀를 어떻게 타야 문제를 제대로 풀 수 있는지에 대해서 도저히 생각이 나지 않았다. (아무래도 재귀를 구현하는 능력이 부족한 것 같다.)

그래서 재귀 함수 부분에 대해서 책을 다시 한번 다 본 후에 하노이의 탑 과 N-Queen 문제를 다시 한번 살펴보고 정답 코드도 살펴 본 다음에 내가 어떤 부분이 모자른지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었다.

그 다음으로는 가장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정렬 부분을 공부하기로 했다.

정렬에는 안정적인 정렬과 불안정한 정렬이 있으며

두개를 나누는 기준은 서로 인접한 요소를 바꾸는 정렬은 안정적인 정렬이며

떨어져있는 요소를 바꾸는 정렬은 불안정한 정렬이다.

정렬 8가지에 대해서 모두 공부하기로 마음 먹고 처음부터 개념과 코드를 보며 머리속에 구현하면서 진도를 쭉쭉 따라 나갔다.

퀵소트 와 머지 소트, 카운팅 소트 부분은 시간이 부족해서 내일 마저 보기로 했다.

profile
HW -> FW -> Web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