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나는대로, 공부하는대로, 눈에들어온 순서의 낙서장
Play/Pause/Step 단축키 > play :Ctrl + P (macOS : command + P) Pause : Ctrl + Shift + P (macOS : command + Shift + P) Step : Ctrl + Alt + P (macOS : comma
오브젝트 생성시 Position 값이 자동으로 0에 맞춰지지 않는다면 유니티 에디터 설정을 변경한다.Edit -> Preferences -> Scene View -> Create Objects at Origin 옵션을 체크한다.객체의 Position 값을 항상 월드 좌
균등 스케일(Uniform Scale)은 3D 모델의(x, y, z) 스케일(Scale)값이 모두 같은 값을 갖는 것을 의미한다.즉, (1, 1, 1)또는 (5, 5, 5)와 같은 것을 말한다.반대로 비균등 스케일(Non-Uniform Scale)은 스케일의(x, y,
유니티의 void Update() 함수는 유니티를 Play 했을때 항상 true인 무한 반복문이라 생각하자.무한 반복문인 void Update() 함수의 실행속도는 개개인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다.30프레임 사양의 컴퓨터와 60프레임 사양의 컴퓨터 유저를 각각 A,
(자신) 게임오브젝트에 추가된 컴포넌트 중에서 원하는 컴포넌트를 참조(추출)할 때 사용한다.tr = this.gameObject.GetComponent();GetComponent()는 this.gameObject 가 생략되어 있다.의미 : “이 스크립트가 포함된 게임오
텍스처(Texture)란 3D 모델의 표면에 매핑시킬 이미지 파일을 지칭한다. 마네킹에 다양한 옷을 입힐 수 있는 것처럼 3D 모델에 텍스처를 입힌다고 표현하면 이해하기 쉽다.유니티는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 파일을 지원하며, 포토샵 포맷인 PSD파일도 지원한다. 또한 P
셰이더는 렌더링할 때 픽셀의 농담, 색조, 명암을 결정하는 프로그래밍 방식을 말한다.쉽게 풀어쓴다면 화면에 텍스처를 표현할 때 재질감 또는 효과를 표현하는 기능이다.셰이더 프로그래밍은 DirectX, OpenGl에 따라 서로 다른 언어로 구현되고 3D 그래픽스의 이론적
코드 주석은 말 그대로 코드에 대해 설명을 남겨둔 것이다.본인을 포함해서 보는 사람들의 가독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 주석인데,이 주석에 태그를 붙이고 각 태그 마다 할 작업이 분리 되어 있다면?수 많은 코드에서 특정 주석을 찾기 편리할 것이다.Visual Studi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