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내일배움캠프 7주차

Asher Park·2023년 1월 9일
0

내일배움캠프_WIL

목록 보기
7/13
post-thumbnail

Facts

1. Node.js 심화주차 강의수강

  • 기간 : 12.26 ~ 12.30
  • 주제 : Node.js

이전에는 라우터 한 곳에 기능을 모두 구현하고 에러 핸들링까지 했다면,
이번에는 3-Layered Architecture Pattern에 따라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공부했다.

socket.io
객체지향
아키텍처 패턴
테스트 코드


Feelings

이번 주차 강의가 너무 많았다... 금요일에 프로젝트 발제인데 다 들을 수 있을지 걱정이었다.
결국 Jest 테스팅 프레임워크 부분을 완벽히 이해 하지못하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많이 걱정이 되었다.


Findings

Spring으로 3계층 구조를 구성하는 프로젝트는 오래전에 해 본적 있다.
하지만 Node.js를 배우고 나서는 3계층 구조 MVC 패턴으로 기능을 구현해 볼 생각조차 하지못했다.
각 계층들을 어떤 방식으로 구성해야하는지 잘 알게 되었다.


Future

프로젝트에 3계층 구조로 기능 구현을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profile
배움에는 끝이없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