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 Thrid Person, BLUEPRINT, DESKTOP, Maximum
Starter Content, Raytracing 둘다 체크 해제
특히 Start Content 는 체크 해제해야 프로젝트가 훨씬 빨리 생성됨.
Raytracing은 나의 GPU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지에 달려 있는데, 잘 모르면 체크 해제
프로젝트 이름은 공백 없이 영어로만 작성해야함.
프로젝트 생성 후 들어가게 되면 화면에 가장 중앙에 나오는게 바로 "뷰포트"
뷰포트 : 현재 열린 레벨의 미리보기를 3D로 제공
툴바에서 초콜랫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레벨이 실행됨.
삼인칭 캐릭터 시점으로 실행되고, 캐릭터를 활성화하고 조작하려면 뷰포트 안을 클릭하면 됨.
마우스로 시점을 조작하고 WASD 키로 캐릭터를 이동하고 점프할 수 있음.
플레이를 멈추고 마우스 동작을 해제한 뒤, 언리얼 에디터로 계속 작업하려면 ESC 키를 누르면 됨.
플레이가 아닐때 뷰포트를 탐색하려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포인터를 고정한 채 일인칭 슈팅 게임처럼 주변을 볼 수 있으며, WASD키로 움직이고 Q,E 로 위아래로 이동할 수 있음.
마우스 우클릭을 누른 채로 이동할때, 카메라의 이동 속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마우스 휠로 이동 속도 조절 가능.
마우스 왼쪽버튼으로도 가능하지만, 위와 아래를 볼 수 없음. 조작키는 그대로 가능.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회전하면서 맵을 탐색.
성능 문제로 엔진이 버벅거리면 오른쪽 상단에 세팅 -> 엔진 퀄리티 세팅에서 퀄리티를 자유롭게 조절 가능. LOW(낮음) 로 하면 됨.
에디터에 있는 아웃라이너, 디테일 등 대부분의 인터페이스는 우리가 원하는대로 설정 가능. 해당 탭을 없애거나 원하는 위치로 자유롭게 이동 가능.
만약 사라진 패널을 다시 여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Window -> Load Layout -> Default Editor Layout 클릭 : 처음의 레이아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