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 입문] 29. Tick 함수

ASP·2024년 4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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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5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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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움직이는 플랫폼을 만드려고 함.


Tick을 이해하려면 게임 루프라는 개념을 이해해야 함. 게임 루프로 대부분의 게임 엔진을 구축함.

Game Loop
1. 먼저 게임 엔진이 플레이어의 입력을 가져옴. ex) 마우스, 키보드 입력
2. 입력에 따라 게임 상태를 업데이트함.
3. 게임 엔진에서 게임 상태를 가져와 화면에 렌더링함(일련의 숫자들이 화면에 표시될 이미지로 바뀜)

이러한 이미지를 프레임이라고 하는데, 프레임은 동영상을 구성하는 하나의 그림

Frame rate(FPS) : 컴퓨터가 1초당 통과시킬 수 있는 프레임(게임 루프)의 수

언리얼에서는 Tick 함수를 사용해 프레임(게임 루프)의 중간 단계를 진행함.
즉, 게임 상태를 업데이트함.

Tick 함수가 매 프레임을 호출함 -> Tick 이벤트가 발생 -> 이 이벤트로 매 프레임마다 게임이 업데이트됨.

액터의 위치를 지정하는 함수인 SetActorLocation 를 BeginPlay 함수에서 지우고 Tick 함수에서 호출함.

매 프레임마다 MyVector의 z좌표가 1씩 증가하고, 이 위치로 액터의 위치를 설정함.

게임 플레이 시 MovingPlatform 액터가 위로 계속 움직이는 것을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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