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씬 안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는 물리 법칙의 영향을 받지 않음.
그 이유는 CPU가 Physics를 시뮬레이션하는데 부담이 있기 때문에 언리얼은 씬 안의 오브젝트에 기본적으로 시뮬레이션을 적용하지 않음. 따라서 필요하다면 명시적으로 활성화 해줘야 함.
오브젝트 선택 -> Details 탭애서 Physics 클릭 : 액터의 Physics와 관련된 속성
Physics -> Simulate Physics 체크 : 해당 오브젝트에 물리법칙 적용. 다른 physics가 선택 돼있어도, 이게 체크돼있지 않으면 어떤 물리법칙도 시뮬레이션되지 않음.
그리고 주목해야 할 다른 물리적인 프로퍼티가 몇 개 있음.
Enable Gravity : 중력을 활성화/비활성화 할지 선택
MASS : 물질의 질량이 몇 kg인지 다루는 프로퍼티. 기본적으로는 계산되지만,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원하는 질량을 부여할 수 있음.
두 오브젝트에 똑같이 속성을 부여할 경우, 쉬프트를 누른 채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두 오브젝트 둘 다 선택된 상태로 Details를 변경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