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수학_13일차_학습일지

이새롬·2023년 2월 13일
0

학습일지

목록 보기
7/8

👀 다시보기

오늘은 문제풀이의 날이라 코드 위주의 학습이였다.
다시 한번보며 상기시킬 코드들 적었다.

  1. 약수 and 소수 and 소인수 한번에 구하기.

변수를 담아 숫자를 추가하여 조건문을 달아 소인수 구해내기 (약간 포인트 쌓는 게임같아서 재밌었다.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다는게 참 파이썬은 활용하는 것에 따라 무궁무진하구나)

  1. 소인수분해하여 지수 담아내기

자료구조에서 나올 리스트에 담아 append()와 count()과 tempNum 변수를 활용하여 지수 뽑아냄..!

💬 코멘트

아직 기본 개념 정립에도 여념이 없음에도
쉽게 활용하여 코드를 짜는걸 보면 난 언제 그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을까 생각하게 된다.
할 수 있는건 묵묵히 기본을 다하는 것 (그래도 잘하고싶다😂😂)

오늘은 1주차 첫 팀스터디도 있는 날이라 조큼 정신이 없었다.
우리 팀원분들은 미팅 시각 정할 때도 느꼈지만 빠르게 반응하고, 열심히이다(팀을 잘만난 것 같다😊)
그게 발표시간에도 드러나 가장 미흡했던 내가 배울 점이 참 많아 의미있는 시간이였다.

제로베이스가 비대면 학습이라 아무래도 지루할 수 있고 쉽게 그만둘 수 있는데.
모니터링을 잘 하고 연구한 덕인지 서로 독려하며 나아갈 수 있게끔한 좋은 시스템이라고 느꼈다.
더 의미있는 시간을 위해 건의사항을 낸게 있었는데, 모두 적극 수용해주셔서 감사했다.
다음주엔 나도 좀 침착하게 발표했음 좋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