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 Orientation

Hawk·2024년 3월 2일
0
post-thumbnail

#1

어언 8년 만에 동국대 땅을 밟았다. 경찰행정학과 친구의 동아리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동국대에 왔었는데, 그 이후로는 올 일이 없었다. 남산 오르막에 자리잡은 학교 캠퍼스는 과연 산행길 그 자체였다. 6번 출구를 올라오는 순간 내 눈에 들어오는 것은 '등교 에스컬레이터'

에스컬레이터가 암시하는 바는 두 가지이다. 하나는 '재단이 돈이 많거나', 다른 하나는 '등교가 상당히 어렵거나'

#2

'HRD-Net' App을 통해 입실과 퇴실이 이루어진다. 깜빡하고 규정된 시간대 내에 체크하지 못하면?

고용노동부는 엄격하다. 봐주지 않는다.

#3

루키즈 멤버들 모두 서로 처음 본 사이이기 때문에 어색함을 깨는 시간이 오전 1시간, 오후 1시간 30분이 편성되었다. 나는 나름 어색함을 깼다고 생각한다. 다만 다음 오프라인 만남이 6월 11일이라는 점.

#4

상기 아이스 브레이킹(Ice-breaking) 시간 이외에도 루키즈 오리엔테이션에는 수업, 프로젝트, 그리고 이 모든 프로세스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었다. 학부 과정 4년에 비하면 짧은 5개월 반이지만, 취업연계형 과정이기에 프로세스는 알차니까 내용은 많았다.

#5

원래는 백주년기념관 가서 루키즈 프로그램에 임하려 했는데, 우측 무릎 전방십자인대 염좌로 인해 보행이 불편하여 최소 2주 간 집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어서 낫고 백기나 중광 가서 공부하고 싶다.

#아참

13일은 예비군 전반기 작계, 14일은 날개병원 2차 진료, 15일은 예비군 1차 기본훈련(8H)이다. 14일까지 무릎 컨디션이 올라오지 못하면 15일 예비군은 뒤로 미뤄야 할 듯.

profile
浩然之氣 [SK Shieldus Rookies 19기 클라우드기반 스마트융합보안] [한국스키장경영협회 스키 TC.2] 박호경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