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itag 상품리스트- refactorig(2)

Minji Kang·2021년 2월 21일
0

역시 rangenum, rangenumtwo 를 빼고는 전부 똑같은 코드이기 때문에 리팩토링을
해야한다.

이렇게 id단위로 끊어서 맵이 돌려지고 있기 때문에
그 단위를 끊어주는 num을 객체에 value로 저장을 하고
배열에 넣었다.
그리고 이제 이 range 배열을 map으로 돌려준다면 각각 상품들은 저 range를
기준으로 돌려질 것이다.

상품이 몇개이든 아래 배열에 range 만 기입해 준다면 원하는 만큼 끊어서 상품을 보여줄 수 있다.

여전히 복잡해 보이지만 처음 하드코딩을 한 후 컴포넌트를 분리하면서 꽤 효율적으로 변화하고 있는것 같다.

🤓 요즘 느낀점

처음 로직을 짤 때부터 효율적인 방법을 고려하면서 코드를 치려하면 잘 안쳐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나는 우선 머릿속에 생각나는 로직을 짜면서 기능을 원하는 상태로 구현 후
후에 리팩토링을 거치면서 효율적인 방법을 고려하는 방법이 오히려 더 속도가 빠르고 나에게 더 맞다는 느낌을 가졌다.

초반에 코드 리팩토링이라는 것을 알고 하면서 의문을 많이 가졌지만
지금은 리팩토링을 꽤 진행해 보면서 무엇이 효율적이고 비효율적인 코드인지 알게되었다.
그리고 코드를 짜면서 나 스스로도 정리를 하고 있었다.
리팩토링 습관화 하자👍

profile
코딩의 해상도 높이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