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문제가 있었나?
함수를 호출해서 깔끔한 코드로 만들고 싶음
items = dict()
while True:
select = int(input('1. 아이템 입력 2.아이템 검색 3.아이템 정보 수정 4.아이템 삭제 5.아이템출력 6.종료\n'))
if select == 1:
id=input('아이템 번호선택, 1. 건축블록 2. 레드스톤 3.특수블록 : ')
if ( id not in items) == True:
name = input('스킬 강화 아이템 이름 입력 (1. 건축블록 2. 레드스톤 3.특수블록) : ')
attack =int( input('아이템의 공격력 수치를 적어주세요: 건축블록: 3 레드스톤: 4,특수블록: 5 '))
print('입력 완료')
items[id] = [name,attack]
sum1 = player.dexterity + player.intelligence + player.strength
sum2 = sum1 + attack
print('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print('id: ', player.id,'이전 공격력: ', sum1, '현재 공격력: ', sum2)
continue
else:
print('아이템이 이미 존재')
if select == 2:
search = input('아이템 번호 : ')
if(search in items) == True:
info = items[id]
print('아이템이름\t공격력\t')
for i in range(len(info)):
print(info[i:i+1],end='\t')
print()
continue
else:
print('아이템 존재 X ')
if select == 3:
update = input('수정할 아이템의 번호를 입력 : ')
if(update in items) == True:
name = input('스킬 강화 아이템 번호 선택 (1. 건축블록 2. 레드스톤 3.특수블록) : ')
attack =int( input('아이템의 공격력 수치를 적어주세요: 건축블록: 3 레드스톤: 4,특수블록: 5: '))
print('입력 완료')
items[update] = [name,attack]
continue
else:
print('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음')
continue
if select == 4:
delete = input('삭제할 아이템 : ')
if(delete in items) == True:
items.pop(delete)
print('삭제 완료')
continue
else:
print('아이템 정보 X')
continue
if select == 5:
for id in items:
print('아이템 번호: ', id,'아이템 이름: ', name)
print('[이름]\t\t[공격력]\t')
info = items[id]
for i in range(len(info)):
print(info[i:i+1],end='\t')
print()
continue
if select == 6:
break
class Monster:
def __init__(self, hp):
self.hp = hp
class Rat(Monster):
def __init__(self, hp):
super().__init__(hp)
class Slime(Monster):
def __init__(self, hp):
super().__init__(hp)
class Bat(Monster):
def __init__(self, hp):
super().__init__( hp)
print("전투를 신청할 몬스터의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print("1. Rat 2. Slime 3. Bat")
selectM = int(input(" "))
if(selectM == 1):
Rat_hp = 15
rat = Rat(Rat_hp)
if(sum > rat.hp):
print("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elif(sum <rat.hp):
print("전투에서 패배했습니다")
elif(sum == rat.hp):
print("전투에서 비겼습니다.")
elif(selectM == 2):
전투, 아이템 선택, 플레이어 정보 입력을 모두 함수 형태로 바꾸기
3. 해결(?)
아직 해결중
내일 아침에 다시 해결해 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