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클래스(Class)
- 현실과 비슷한 개념(객체)을 나타내기 위한 도구, 객체 생성을 위한 설계도
- 클래스를 미리 정의해놓으면 필요할 때마다 동일한 틀을 가진 객체를 만들 수 있음
- 클래스를 통해 생성된 객체는 인스턴스(Instance)라고 부름
02. 생성자(constructor)
- 미리 정의한 클래스를 기반으로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호출됨
- 클래스에는 생성자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다!
(Person 클래스 - 생성자 O / Dog 클래스 - 생성자 X)
03. this
- 클래스를 사용해 만들어질 객체 자신을 의미
- this. 뒤에 붙는 것들은 개체의 속성(Property)이다
04. 메서드(Method)
- 객체(Object)에 묶여있는 함수
+ 프로퍼티 값이 함수일 경우 일반 함수와의 구분을 위해 메서드(Method)라고 부름
05. 상속
-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 내부 변수와 같은 정보를 자식 클래스에게 할당
- class 자식 클래스 extends 부모 클래스 의 형식으로 상속됨
- super()를 이용하여 부모 클래스의 정보들을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