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업들이 자바개발자에게 전반적으로 요구하는 기술 스택(필수, 우대) 추려보기-1

ACAI BERRY DEVELOVER·2023년 1월 2일
0

최근에 ios개발자로 일하는 친구와 식사를 함께 했다. 밥을 먹는데 어색한 기류가 흐르긴 했으나 '개발'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기에 대화주제는 자연스레 개발이 되었고 어색함도 이내 곧 사라지게 되었다.

친절한 친구라 내가 갖고 있는 고민이나 고충을 얘기하면 자신의 일처럼 공감해주었다.
내가 백엔드 기술들에 대해 얘기하면서 할 게 참 많다라고 얘기했는데 잠시 고민하더니 자신의 경험을 얘기해주었다. 친구는 개발로 취업 준비를 할때 원티드나 로켓펀치와 같은 개발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구인구직플랫폼을 이용했다. 전반적으로 회사들이 어떤 기술 스택을 요구하는 지 확인하기 위해서라고 했다. 후에 회사에서 가장 많이 요구하는 기술 스택들을 나열했더니 앞으로 본인이 공부해야하고 포트폴리오에 써야할 기술들이 어떤게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에 따라 프론트개발자인 내 친구는 최근에 핫한 디자인 패턴인 MVVM을 포트폴리오에 적용해기로 했고 그 후 그 포트폴리오로 취직할 수 있었다고 한다.
실제로 회사에서도 본인을 뽑은 주된 이유였다고 한다.

이러한 본인의 경험을 얘기해주면서 나에게도 이렇게 하면 본인이 당장 뭘 해야하는 지 무엇이 필요한 지 알 수 있다며 해보길 바란다며 추천해주었다.

나 자신도 이 얘기를 듣고 굉장히 효과있는 방법이라 생각되어 오늘부터 출퇴근시간을 이용해 필요한 부분들을 알아보려고 한다.

profile
쓸때 대충 쓰지 말고! 공부하면서 써!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