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import할때 롬복에러

ACAI BERRY DEVELOVER·2023년 1월 19일
0

재앙의 발단은 sts의 키를 삭제하고 나서였다.

엊그제부터 sts에서 로그인정보를 줘도 로그인이 안되길래 서치해본 결과 키관련 리셋을 하라는 글을 읽고 키를 전부 삭제해버린 일이 있었다.

관련 글을 찾아 요목조목 설명하고 싶지만 귀찮은 관계로 무튼 전혀 깃과 관련없는 키를 삭제했다. 전 - 부.

그랬더니 담날 sts에 접근이 안된다.

키체인이 없다고 한다.

빡쳤다.

관련해서 서치해본 결과 나같은 빡대가리짓을 한사람은 정말 드물어서 그런걸까 해결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

그냥 sts를 다시 깔았다. 내가 갖고 있는 프로젝트도 어딘가 이상했다. 진짜 뭔일인가 싶었다. 깃허브에서 파일을 가지고와 임포트를 했다.

롬복관련 에러가 쫙 나는것이었다.

Maven dependencies에서 해당 버전 롬복을 java Application으로 돌리면 롬복 설치하라고 뜬다. 그러면 해당 sts.ini파일에 설치하라고 해서 설치했으나 접근 불가라고 안된다. (나는 도대체 이게 외 안되는지 모르겠다... 첨부터 이것때메 개고생... )
에이 모르겠다하고 sts를 껐다 키니 왠걸 된다.

일단 해결.

다시 모든 걸 깔끔하고 안전하게 하고 싶어서 삭제 후 내프로젝트를 깃에 클론하고 여차저차하니 2주치 잔디가 다 날라갔다.

그래 중요한 건 커밋이 아니다.

프로젝트다 .

리마인드.

profile
쓸때 대충 쓰지 말고! 공부하면서 써!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