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mber
- 숫자를 나타내는 자료형
- 64bit로 실수와 정수 모두 표현 가능
- 정상적이지 않는 숫자나 표현할 수 없는 범위의 수를 표시하는 NaN, Infinity
<parseInt, parseFloat 명령어>- 문자열 1 과 1 은 다름
- 명령어 뒤에 따라오는 괄호 안에 있는 문자열의 앞에서부터 Number를 인식함
String 표현
- 따옴표나('), 큰따옴표(")로 감싸서 문자열 표현
- 문자열 안에 따옴표, 큰따옴표 등의 문자를 활용하려면 escape character를 활용
- escape character는 역슬래시()로 사용
- 줄바꿈 : \n
- 따옴표 : \'
- 큰따옴표 : \"
- 역슬래시 : \
Object
- number, string, boolean의 단순 자료형보다 더 복잡한 자료를 표현할 때 사용
<객체를 만드는 법>
- 중괄호 {} 를 사용해 정의 가능
- 객체는 속성의 집합으로 이뤄짐
- 각 속성은 이름과 값으로 이뤄짐
- 객체 정의 시 속성이름:값의 형태로 속성 정의 가능
- 속성의 값은 모든 자료형이 가능, object 포함
<객체의 속성에 접근하는 법>
- 객체 이름 뒤에 점(.)을 사용하고 속성 이름에 접근 할 수 있음
- 객체 이름 뒤에 대괄호([]) 안에 속성 이름을 문자열로 접근할 수 있음
- 객체의 속성의 값을 변경하는 법
- 객체 속성에 접근해서 변수에 값을 저장하듯이 사용
undefined
- 시스템에서 어떤 변수나 속성이 정의되지 않은 경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
- 선언만 하고 초기화가 되지 않는 변수의 타입이나 값
- 객체의 정의되지 않은 속성의 타입이나 값
null- 개발자가 명시적으로 아무것도 없는 비어있는 상태를 나타낼 때 사용
- typeof의 결과는 object이며 값은 nu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