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학습단] 혼공학습단 8기의 마무리

김수연·2022년 8월 28일
0

혼공학습단 8기

목록 보기
7/7

🎉6주차 MISSION CLEAR!!
흐엉엉 금은보화 다 내꺼!!!! 야무지게 챙겨야쥐ㅠㅠ!!

혼공학습단의 매주 미션을 수행하다보니 완주까지 성공했다!!

아마 학기말쯤이었던 것 같다🤔
딥러닝 수업을 파이썬으로 배웠는데 1학년때 배우고 C나 자바를 쓰다가 너무 오랜만에 파이썬을 하려고하니 아는데 모르는 뭔가 애매한 상태였다..

이 수업을 듣기 전에 파이썬을 쭉 훑고 와야지!라고 지난 겨울방학에 다짐했던 거같은데..
이대로 여름방학을 맞이할 순 없었고! 나는 혼공학습단 8기 모집 글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마침 혼자 파이썬 공부할 건데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혼공학습단하면서 미션도 수행한다고? 이벤트? 이거다!싶어서 바로 신청했다ㅎㅎ

mbti P인 나는.. 그렇다.. 이벤트의 노예다..
눈앞에 보이는 성과라면 언제든지 J가 될 준비가 되어있는 P였던 것이다.
그런데 미션 수행도하고 완주 독려를 위한 이벤트도 있다?
나를 아주 잘 파악한 알고리즘이 추천해준 운명의 데스트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시작은 패기가 넘쳤다.

아주 뿌듯한 마음으로 1주차 미션을 했고, 척척석사에 올랐다!
혹시 다음 기수의 분들이 참고한다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으로 실습문제와 해설을 작성했는데 족장님이 그걸 캐치해서 올려주셨다.
감동...🥺

또 기쁜 마음에 2주차 미션을 했고 내가 문제를 풀면서 했던 생각을 정리했더니 그 부분을 또 캐치해주시고!

또 감동 또 감동✨

이러면 또 다음 미션 열심히 할 수 밖에 없는 거 아닌가..
혼공학습단 8기라더니 8기까지 오면서 족장님도 조련 마스터가 되어있으신 분인것 같았다.

매주 족장님께 조련당하고 족며들다가 3주차에는 척척박사까지 올라서
딱 알맞게도 혼공학습단 중간 지점즈음에 아메리카노 선물을 받게 되었다!

정말 완벽한 당근과 채찍이 아닐 수가 없었다!(사실 채찍이라고 할 건 없음)

너무 신나버려서 후기에 취한나머지 바로 다음 미션때는 척척석사는 못했지만!ㅋㅋ
그 다음주차에서는 다시 척척석사로 돌아왔지롱!

정말 마지막까지 완주까지 달릴 수 있었던 건 혼공족장님이 매번 코멘트를 달아주시면서 응원과 격려를 해주신게 9할은 되지 않을까 싶다.

처음 혼공단 선정 축하 메일 내용에서 6주동안 서로 모르는 것을 알려주고 완주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함께 공부하며 함께 갓생살아보자고 했던 말대로,
혼공학습단을 진행하며 많은 분들이 혼자서도 열심히 꾸준하게 공부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자극을 받을 수 있었고,
나 또한 다른 사람에게 자극이 되는 존재가 되기 위해 열심히했다.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은 정말로 혼자 공부하기에도 적절해서 완주까지 온 것같다.
노베이스는 아니었기 때문에 모든 강의를 보진 않았지만
혼공파는 강의도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은 참고할 수 있어 유용했다.

혼공파 책을 통해 좋은 도움을 받고 혼공학습단을 통해 좋은 경험을 했기에 아마 다음 기수에도 다른 과목으로 도전하지 않을까 싶다.

계획도 하고 마음은 다잡지만 처음만 타오르고 길게 이어지지 않는 그런..
도움이 필요한 P들! 혼공학습단! 가보자고~!!

일단 8기 완주한 내 자신 박수👏👏👏

profile
Quien no arriesga, no gana nada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