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형(number), 문자열(string), 리스트(List)
튜플, 딕셔너리
집합 자료형(set)
불(bool) 자료형
자료형의 값을 저장하는 공간
리스트나 튜플, 문자열의 첫 번째 요소부터 마지막 요소까지 차례로 변수에 대입되어
입력값을 가지고 어떤 일을 수행한 다음에 그 결과물을 내어놓는 것
사용자 입력에 따라 그에 맞는 출력을 내보낸다
다양한 입출력 방법
클래스(class)란 똑같은 무언가를 계속해서 만들어 낼 수 있는 설계 도면이고(과자 틀), 객체(object)란 클래스로 만든 피조물(과자 틀을 사용해 만든 과자)을 뜻한다.
함수나 변수 또는 클래스를 모아 놓은 파일
패키지는 도트(.)를 사용하여 파이썬 모듈을 계층적(디렉터리 구조)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파이썬은 try, except를 사용해서 예외적으로 오류를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파이썬에서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는 함수
노마드 코더
노마드 코더
가변 시퀀스
이번에는 조건식이 아닌 값으로 if와 else의 코드를 동작시켜보자. map 함수 사용법.
참과 거짓을 판단하는 문장. 들여쓰기 중요.
프로그램을 만들다 보면 두 가지 이상의 다양한 상황이 발생한다.
for 반복문은 반복 횟수가 정해져 있을 때 주로 사용한다.
while 반복문은 반복 횟수가 정해져 있지 않을 때 유용하다.
break와 continue를 사용하여 반복문을 제어하는 방법
바깥쪽 루프가 세로 방향, 안쪽 루프가 가로 방향을 처리한다.
3과 5의 공배수 처리하기
거북이를 조종한다.
파이썬 기초 문법
파이썬 기초 문법
Function Parameters
파이썬 기초 문법
함수에서 위치 인수, 키워드 인수를 사용하는 방법과 리스트, 딕셔너리 언패킹(unpacking)을 활용하는 방법
파이썬 기초 문법
변수의 사용 범위와 함수를 클로저 형태로 만드는 방법
파이썬 기초 문법
클래스를 사용해서 객체를 표현하고 만드는 방법
How import statement finds modules and pack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