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0~21

박동건·2020년 5월 21일
0

TIL(2020)

목록 보기
28/49

Today I Learn...

에러핸들링

  • 첫 번째 에러는, 해당 유저의 프로필을 눌렀을 때 그 유저가 쓴 게시물의 수를 제대로 카운팅을 못해서 0으로만 랜더링이 되었다. 시퀄라이즈로 해당 유저의 데이터를 받아온 후에 카운팅을 한 후 뿌려주는 것인데 잘 되지 않았다. 값을 불러오는 곳 마다 콘솔을 찍어서 확인해 보았는데 데이터는 잘 받아왔다. 배열 안에 데이터를 담아오고 그 데이터의 길이로 게시물 수를 카운팅 하는 것인데 잘 안되었던 것이였다. 시퀄라이즈의 user테이블의 칼럼이 대문자였다........... 변수명 짓는 것이 헷갈리고 어렵다..

  • 두 번째 에러는, PropTypes 에러였다. object로 설정을 해놨는데 키 값에 대한 에러로 string값이 들어가고 있었다. 타입스크립트를 배워보고 싶다.

  • 세 번째 에러는, 키값에 대한 에러이다. 잘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어쩌다 보니 해결이 되어서 더 정확히 알기 위해 이 부분에 대해서는 물어보았다.

    c.createdAt이 Date 객체라면 +가 통하는데 문자열이면 안 돼서 valueOf(숫자 변환)로 해서 해결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러한 답변을 받았다. valueOf 메서드와 +가 들어가면 어떻게 되는지 더 살펴봐야 겠다.

  • 에러가 발생하면 일단 네트워크 탭 부터 열어서 프론트 쪽인지 백 쪽인지 확인부터 하자.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그때 console.error(e) 에러 로깅을 찍어보자.

profile
박레고의 개발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