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테코 5기 프리코스] 3일차 회고록

BBIYAC·2022년 10월 28일
0
post-thumbnail

1주차 과제 설명
1주차의 미션은 온보딩으로 이전 기수에 있던 코딩 테스트를 없애는 대신 추가된 미션인 것 같다. 총 7문제의 알고리즘 문제들로 이루어져있고, 2022.11.01(화) 23:59 까지 문제를 해결한 후 PR(Pull Request)를 보내고, 우아한테크코스 지원 사이트에서 내 지원 현황에 제출까지 해야 1주차 미션을 해결한 것으로 처리된다.

회고록

오늘은 버전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1주차 과제 중 프로그래밍 요구사항에 Node.js 14버전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0점 처리된다고 명시되어있다. 나는 Node 18버전을 사용 중이었고, 14 이상 버전이면 문제가 없겠지? 하는 생각에 1 ~ 4 문제를 에러 없이 해결했다. 그래도 요구사항에서 주어진 사항이니 Node 버전을 14로 변경해보았다.

👉 (macOS) nvm으로 Node.js 버전 변경

그랬더니 헉..

두 번째 문제에서 Array.at() 메서드를 사용했는데, 찾아보니 이 메서드는 Node.js 16.6.0 이상부터 호환 가능한 메서드였다.

👉 Array.at() 메서드

큰일날 뻔 했다..... 이유없이 특정 버전을 요구하는게 아니다. 문제없는 코드라고 할지라도 버전에 따라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고, 더 많은 메서드를 사용하는 상황이었다면 더 꼬였을 수도 있다. 반드시 버전을 지켜서 코딩 하자!!

느낀점 요약: 요구하는 버전에 꼭 맞추자!

profile
어제의 나보다 성장한 사람이 되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