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928의 TIL

Yellta·2024년 9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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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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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branch 시나리오

깃 branch 시나리오를 그려보고 실습해봤다.

상황을 지정하고 pr을 날리니까 생각보다 공부하는게 어렵지는 않았다

시나리오를 다 작성하고 나면 velog에도 올릴 예정!

오늘의 코테 문제

백준 덩치
체스판 색칠하기

체스판 색칠하기 덩치 둘 다 브루트포스인데 구현하는 능력이 많이 부족해서 못푼 문제 ㅋ 짜징나네

아무튼 매일매일 풀면 나아지겠지

내일은 덩치랑 체스판 색칠하기 복습도하구 새로운 문제 두 개를 풀어볼 예정
그리고 또 다른 복습 문제 하나 더 풀어야지

프로젝트

깃 pr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다. 원래도 PR은 날렸지만 이번 PR은 조금 다르다.
실전에서 쓰는 것처럼? 내 나름 연습을 해보고 있기 때문 하지만 문제는 처음이라 어색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그냥 내가 구현을 잘 못하는건지
PR 단위를 쪼개는게 아직 어색해서 그런건지
생각보다 커밋을 하는 속도가 아주많이 느려서 개놀람

하지만 반대로 주먹구구로 닥치는대로 구현하고 통으로 올렸던 시절을 생각하면 과정 하나하나를 공부하고 쪼개야하는 느낌이라 공부하는 맛은 더 나긴한다.
원래 순서도 안그리고 깡으로 닥치는대로 코딩했었는데 슬슬 여기도 순서도가 있지 않으면 힘들겠다 라는 생각이 듦...

아무래도 역시 난 순서도를 그려야 잘 짜게되는 듯 하다

경험정리

또 스터디를 하나 더 추가로 하게되었다 ㅋ
10월 7일부터이다! 그래서 거기서 해야하는 과제도 수행해야됨 ㅋ 바쁘다 바빠 바쁘다 바빠


REVIEW

git 스터디를 하게되면서 느끼는게 조금 많다.
단순히 뭐 버전관리 대충 커밋하고 머지하고 그런건줄 알았는데 PR날릴때 기능을 잘 쪼개서 날려야해서 그러려면 과정을 잘 알고있어야하고! 잘 파악하고 있어야한다!

과정을 잘 파악하자 그래야 commit할 때 기능을 쪼개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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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llta가 BE개발해요! 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 가 제일 중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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