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클럽 코테 스터디 17일차 TIL + 새로운 방법을 만들자!

Yellta·2024년 6월 5일
0

TIL

목록 보기
20/73

1. 새로운 방법을 만들자!

1. What I did?

오늘 과제를 제출하면서 chatGPT를 통해 데이터 분석을 해보았다. 여기서 나는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을 수행했다.

1. 분석 모델 추천 받기

chatGPT에게 물어 분석모델을 추천받았다.

2. 추천 받은 모델에서 최적의 답안을 제출할 수 있는 모델 두 가지 선택하기

추천 받은 모델들에서 내가 제출한 데이터셋을 분석하기 위해 최적인 분석 모델 두 가지를 선택했다.

3. 두 가지 모델을 각각 사용해보기

두 가지의 모델을 각각 사용해보고 장점/단점을 파악했다. 어떤 모델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고 그 모델의 단점은 어떤 모델이 해결할 수 있는지 파악했다.

4. 파악한 결과를 가지고 두 가지의 모델을 최적의 방안으로 병합해보기

앞서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두 가지의 모델을 최적의 상태로 조합하여 사용하는 방안을 사용했다.

2. What I learn?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모델의 예측 결과가 강화되었다!! 생각보다 굉장히 재미있고 신기한 경험이었다.

알고리즘이나 기타 다른 항목에도 충분히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하게 된 것 같다.

상관 관계와 머신러닝 조금 그리고 chatGPT 모델 합치기

2. 변수 이름의 중요성

변수 이름을 정확하게 쓰자!

코드가 짧으면 문제가 없지만 코드가 길어지게 된다면 변수의 이름은 굉장히 중요하다.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지표가 되는 것

3. 코딩테스트와 객체지향 언어

자바는 객체지향언어이다. 따라서 코딩테스트를 수행할때도 단순하게 구현만 하는 것이 아닌 언어의 특징을 사용하면 좋다.

자바는 객체지향언어이다. 따라서 클래스를 만들어서 활용한다던가 하는 객체지향언어의 특징을 활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99클럽 #코딩테스트 준비 #개발자 취업 #항해99 #TIL

profile
Yellta가 BE개발해요! 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 가 제일 중요하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