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클럽 코테 스터디 3일차 TIL + 언제나 예외… 그리고 예외… 또 예외…/ 그리고 Spring JSON

Yellta·2024년 5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6/73

1. Subject : Spring JSON자동 반환

1. What I learn?

  1. 스프링은 컨트롤러에서 값을 리턴할 때 jackson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JSON으로 자동 형변환해준다.
  2. 자동 형변환 해줄 때 String은 보통 그냥 String형식으로 한다.(String을 List형식으로 바꾸고 그걸 JSON으로 바꿔주는 귀찮은 작업까지는 해주지 않음)

2. What I did?

처음엔 string형태의 ArrayList<Map<String,String(List형태를 띔)>>의 자료를 내가 다 파싱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여간… 힘든일이 아니었다.

3. How did I solve?

따라서 애초에 객체를 생성할 때 String이 아닌 Object로 생성하도록 설정했다.

4. What I know

스프링은 JSON으로 자동 형변환 해준다. ‘객체’일때만(String은 JSON형태가 아니면 그대로 내보낸다.)

5. Review

앞으로는 꼭… 자료구조에 데이터를 저장할때 toString()이 만능은 아니다.

내가 객체를 생성할 수도 있고 아니면 호환성을 위해서 Object형을 사용할 수도 있다.

더욱 다양한 방법을 물색해보도록 하자.

2 Subject : 알고리즘을 풀때는 언제나 예외를…

1. What I learn?

알고리즘을 풀면서 언제나 최악의 수 모든 경우의 수를 생각해야한다는 것…

2. What I did?

사실 많은 알고리즘들을 풀면서 느끼는 거지만 언제나 찾기어렵고 모든 예외를 찾기가 참 힘들다. 그래도 해야지…

언제나 최악의 수 내가 낸 정답이 최선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자. 에외는 언제나 존재하고 나는 예외를 만들어서 찾아내는 사람이어야 한다.

3. How did I solve?

테스트 케이스에 여러가지 예외를 추가해보았다.

4. What I know

예외ㅠㅠ 알고리즘을 풀면서 모든 경우의 수를 언제나 생각하지 않았다. 사실 생각했는데 찾지 못했거나 연습으로 꾸준히 찾자


#99클럽 #코딩테스트 준비 #개발자 취업 #항해99 #TIL


profile
Yellta가 BE개발해요! 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 가 제일 중요하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