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4/5/14

Yellta·2024년 5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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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ubject : 알고리즘

1. What I learn?

문제풀이를 할 때 어떤식으로 조건을 나눠야 하는지 깨달았다.

2. What I did?

문제의 조건

출력해야 하는 값(목표)

해당 문제를 풀기위해 필요한 조건과 규칙

세 가지 항목으로 나눠서 문제를 풀었다.

3. What I know

위 처럼 나눠서 짜니까 슈도 코드도 짜기 쉬웠다. 앞으로 문제를 짤때는 위의 조건들을 넣어서 짜야겠다.

2. Subject : 단일 원칙

1. What I learn?

SOLID원칙 중 하나인 단일 원칙에 대해 가볍게 알게됨

2. What I did?

프로젝트 수행중 LoadingController가 하나의 역할인 아닌 3개의 역할을 가지고 있었다.

이를

Controller Layer

Service Layer,

Repository Layer로 분리함

3. How did I solve?

Controller Layer

Service Layer

Repository Layer

로 분리해서 각각 단일 역할을 갖게 만들었다.

4. What I know

각각 계층 별로 로직을 구분하니까 유지보수가 쉬워지고 코드가 대체적으로 깔끔해졌다.

다음엔 SOLID원칙에 대해 예전에 작성한 글을 가져와서 다시 자세히 공부해야겠다.

Spring SRP_ Loading vs. DB.mhtml

3. Subject : 스프링 Junit Test의 조건

1. What I learn?

Junit을 사용할 때는 조건이 있다.

  1. 메서드 접근 제한자: 테스트 메서드는 public이어야 하며, private이나 protected가 아니어야 합니다.
  2. 리턴 타입: 테스트 메서드는 void 타입이어야 합니다. 즉, 리턴 값이 있는 메서드는 테스트 메서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파라미터: 테스트 메서드는 파라미터를 받지 않아야 합니다.
  4. 어노테이션: 메서드 위에 @Test 어노테이션이 있어야 합니다.

2. What I did?

LoadingController를 테스트하기 위해 테스트 파일 작성

return 타입을 void가 아닌 Map으로 작성하니 No tests were founds 에러가 발생했다.

3. How did I solve?

return type을 void로 변경했다.

4. What I know

Spring에서 Junit을 통한 테스트를 수행할 때에는 테스트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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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llta가 BE개발해요! 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 가 제일 중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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