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804 공통 프로젝트 개발일지

·2022년 8월 5일
0

개발일지 & 회고

목록 보기
7/72
post-thumbnail

이슈 해결!

openvidu subscriber 이슈를 해결하였다. 처음 아이디어는 이러했다. openvidu를 연결하는 데 200자 이상의 코드를 한 컴포넌트 안에 쓰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리덕스 영역에 비즈니스 로직을 옮기고, 컴포넌트에서는 흐름에 맞게 호출만 하자는 것이었다. 문제는 meeting 페이지 진입 전과 진입 후로 흐름을 끊어서 했다는 것이 문제였다. openvidu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경우 서버에 바로 커넥트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미팅페이지가 이어지기까지 요청은 없고, 서버 측에서는 커넥트 해놓고 아무런 응답이 없으니 시간이 초과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에러를 던지므로써,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었다.

아직도 아이디어를 포기한 것은 아니다! 지금은 openvidu 서버의 도움을 받아 진행해야했기에 흐름을 맞췄을 뿐 서버 부분을 우리 프로젝트의 서버가 담당하게 된다면 분명 기존의 생각했던 대로 커스텀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한다.

kakao login, google login

요즘 웹에는 꼭 있는 auth login을 드디어 만들어보았다.

물론 프론트가 해야하는 부분만!

역시 react라는 말처럼 해당 기능에 필요한 모듈이 있었고, 간단한 구글링을 통해 쉽게 만들 수 있었다. 버튼을 누르니 구글 아이디나, 카카오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는게 너무너무 신기했다. 이러한 모듈을 만들려면 어느정도의 공부와 경력이 필요할까? 지금의 나는 만들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profile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고, 프로젝트 설계 및 최적화를 좋아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