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명세서가 어느정도 만들어지고, 이를 기반으로 필요한 업무 분담을 위해 프론트, 백엔드로 각각 나뉘어 회의를 진행했다. 프론트는 기존 개발자 모두가 리액트 경험이 있어, 이번에도 동일하게 리액트를 적용시키기로 하였고, 새로운 기술로의 확장을 위해, typescript
적용 및 recoil
을 상태관리 라이브러리로 선택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게임 디자인, 게임 UX, UI를 최대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바스크립트 게임엔진인 phaser
와 tailwind
를 함께 범용적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프로젝트 1차 발표가 진행이 된다. 모든 팀의 프로젝트를 다함께 공유하는 시간이므로, 좋은 건 귀담아 들었다가, 팀에서도 써먹어보려고 한다. 간트차트 역시 내일까지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발표 외 남은 시간을 가지고, 러프한 형태의 간트차트로 만들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