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urce들이 있는 content파일까지의 절대 경로를 갖고 있으며 알려준다.
실행파일에서 바로 실시하면 각각의 파일 경로를 알려줌
비주얼에서 디버깅 모드를 실시하면 현재 프로젝트 경로를 알려줌
이유:프로그램이 자체적으로 실행되는게 아니라 visual studio를 실행시키고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킴
우리는 디버깅 모드로 프로그래밍을 하기 때문에
release 모드의 bin파일로 작업 영역으로 변경 해줘야 한다
(release로 배포 할 것이고 그곳에 content파일을 저장할 것이기 때문)
속성 페이지에서 ->디버깅->작업 디렉터리를 변경을 하면
원하는 작업영역의 경로를 얻어 올수 있다.
상위 폴더(output까지)로 간 후
bin//content 붙여준다면
어느 버전으로 실행해도(release버전,debug버전,Client 등등)
resource가 있는 content파일까지의 절대 경로에 접근 가능
Init(){
GetCurrentDirectory(255, m_szConetentPath);
int iLen = wcslen(m_szConetentPath);
for (int i = iLen - 1; i > 0; --i)
{
if ('\\' == m_szConetentPath[i])
{
m_szConetentPath[i] = '\0';
// 끝에서 거꾸로 가서 젤 먼저 찾은 곳을 '/0'(널문자)로 바꾸어 끊어버림.
break;
}
}
wcscat_s(m_szConetentPath, 255, L"\\bin\\content\\");
//SetWindowText(CCore::GetInst()->GetMainHwnd(), m_szConetentPath);
}
특정 색의 픽셀을 빼고 나머지 픽셀만을 복사할 때 쓰는 함수
(보통 잘 쓰지 않는 마젠타 색)
라이브러리를 참조 해줘야 함
#pragma comment(lib,"Msimg32.lib")
두번째 인자가 라이브러리 이름
visual 에 다 포함된 라이브러리이기 때문에
끝에 이름만 넣어줘도 알아서 경로를 찾아서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