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sarial Search
Games
solved?
Types of games - Several axes
즉, Adversarial Search의 경우 나는 "상대방이라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하여 생각해야함.
가위바위보에서 "나는 묵낼거임" 하고 말하고나서 무한으로 "그러면 얘는 빠 낼꺼니깐 나는 찌 내야지. 그러면 이까지 걔도 생각했을꺼니깐 나는 한번더 생각해서 진짜 묵내야겠다" 이거랑 유사.
Tree의 경우에서 single-agent의 경우 항상 좋은 선택을 할거고, 그렇다면 Terminal state가 아닌 internal node들은 자식노드 중 max값을 선택하면 해당 state의 value를 구할 수 있음.
Single-agent가 아니라면? pacman에서 나와 ghost가 한 move씩 한다고 하면, 나는 점수를 많이 받는 선택을, ghost는 그 반대의 선택을 할 것이므로, value of state를 반복적인 max로 볼 수 없음.
max와 min의 선택이 번갈아 나오는 형식이 될 것. -> minimax
Minimax 방법
Alpha-Beat Pru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