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맡은 매칭 기능 구현에서..

위범석·2022년 8월 18일
0

프로젝트의 실시간 매칭과 채팅 시스템을 통한 프로그램을 만드면서

이번 프로젝트에서 유저와 고수간의 매칭 관련 부분 프론트 페이지를 내가 맡게 되었는데
백에서 매칭이 되었다는 가정하에 그 데이터를 통해 고수의 입장에서 견적서 작성 페이지로 들어감에 있어서 param으로 그 고수의 고유한 값을 받아서 백에 데이터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코드를 작성하게 되었다. 8/18일 오늘 오후부터 맞춰보게 될 거 같다.

데이터를 백에서 받아와서 나타냄에 있어서 내가 가장 오류가 났던 부분은 redering시에 값이 undefined로 찍히게 되는 오류 였다.

이 state 값을 백에서 데이터를 보내주게 되면 setSlider2를 통해 저장을해서 sliders2를 보여
줄려고 했었는데 redering이 데이터를 받기 전에 되버려서 오류가 나는 것이였다.

구글링을 해본 결과 해결 방법으로는 slier2의 값이 있으면 rendering을 시켜주세요라고 코드를
추가 해보니 오류가 나타나지 않았다. 이방법은 습관적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거같다.

profile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