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인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회고를 진행해보자
아이템을 Scriptable Object
로 관리하면서 원본을 저장하고, 실제로는 Instantiate로 복사본을 사용하는 방식을 사용했는데. 효율적인 측면에서는 어떨지 더 알아봐야겠다. 그치만 스탯을 적용시키는 데는 매우 편리하게 사용했다.
다른 분의 프로젝트를 보면서 Event
에 더 익숙해져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때 그때 메소드를 실행하는 것보다는 Event Action로 구독시켜 관리해 한 번에 실행시키는게 더 효율적일 것 같다.
이미지는 아틀라스
로 묶어보자. 더 효율적이라고 한다.
public 보다는 [SerializeField] private
을 사용하도록 하자. 캡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