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109_ 애니매이터 TMI

Minsang Kim·2023년 1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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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GhostOnly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플레이어의 애니매이션이다. 애니매이션에 대해 알게된 몇가지를 적어보자.

  1. 애니매이터를 인스펙터에서 넣어주고 싶을 때는 RuntimeAnimatorController 변수를 선언해야한다. 그냥 AnimatorController만 해놓고 왜안되지라고 계속 찾아다녔었었었다.

  2. 애니매이터 파라미터의 Trigger 참 많이 썼다. 하지만 트리거가 발동되지 않으면 계속 켜있는다는 사실.
    예를 들면 Idle 트리거는 STUN 상태에서 IDLE로 넘어갈 때만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IDLE 상태에서 Idle 트리거가 켜지면 계속 켜져 있는걸 발견하고 깨달았다.

  3. 애니매이션의 ExitTime으로 클립의 무한 반복을 멈출 수 있다. DIE 상태의 애니매이션은 해골이 쓰러지는 모션이다. 근데 이 모션이 반복되면 이상하지 않은가 ? 쓰러졌다가 일어나서 다시 쓰러지고 이런 반복을 막기 위해 STUN 상태를 두어 STUN 상태에서는 쓰러져있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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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 하다가 개발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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