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Behaviour

Minsang Kim·2023년 1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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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으 질문

MonoBehaviour 클래스의 주요 메서드와 그 기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오늘으 답변

MonoBehaviour 클래스는 Unity 프로젝트 창에서 C#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상속되는 클래스로, MonoBehaviour 클래스를 상속받은 스크립트만이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로써 부착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ity가 제공하는 생명 주기와 관련된 메소드들을 사용해 자동으로 호출시킬 수 있으며 코루틴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TMI

  • MonoBehaviour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Unity 스크립트가 파생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 Unity 프로젝트 창에서 C#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상속됩니다.

  • 코루틴을 관리할 수 있다.

  • Awake, OnEnable, Start, Update, FixedUpdate, OnCollisionXXX, OnTriggerXXX, OnDestroy과 같이 Unity 생명 주기와 관련된 메소드들을 사용할 수 있다.

  •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부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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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 하다가 개발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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