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315 - 45일차

Structure of Knowledge·2021년 3월 15일
0

다사다난한 10일이었다....
많은 일이 있었지만, 프로젝트는 계속 조금씩이라도, 진행했다.

스프링 시큐리티를 적용한 이후, 회원 서비스에서 로직이 많이 바뀌어야했다. csrf토큰 보안기능을 계속 쓰고 싶었지만, 주소api를 쓰기 위해서 포기하게 되었다. 회원정보 수정을 끝으로 회원서비스는 마무리하려한다.(회원탈퇴도... 해야하는데)

오늘은 사소하지만 매우 중요한 것을 알게 되었다. 결제api를 쓰기 위해서 아임포트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서 쓰려했는데, 결제창이 뜨지 않았다. 처음에는 개발자도구에서 서드파티쿠키 이슈가 문제가 되어, 그런 줄 알았지만...
결론적으로 자동완성을 위해 추가했던 js파일이 문제가 되었다. 메인페이지에서는 문제를 해결했고, 다른 페이지에서는 오류가 떠도 다른 자바스크립트 로직이 실행되어 무시하고 넘어갔었는데, 이 js파일이 jquery를 이용한다는 점이 문제가 되었다. 이 파일이 오류가 뜨는 바람에 jquery 자체가 멈춰버렸던 것. 당연히 jquery를 사용하는 아임포트 라이브러리가 실행이 안되는게..... ㅠㅠ

하루종일 삽질했지만, 중요한 것을 알게 되어 의미있다고 말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을거야....

profile
객체와 제어, 비전공자 개발자 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