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코스] 2주차 회고

GoGoDev·2022년 10월 29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14/22

🎈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2주차

힘든 2주가 지났다.
알고리즘에 대해 학습하는데 개념은 이해했지만 구현이나 문제에 적용시키기가 어려웠다.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3~4단계 문제를 실습 문제로 풀었는데 풀지 못하였다. 아주 절망적인 한 주였다😂
알고리즘에 약해서 프로그래머스 0단계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갈 계획이고 LeetCode Easy 문제도 조금씩 건들일 생각이다.

Week2 - Day 1.

평소에 많이 듣던 BFS, DFS, 그리디 그리고 그래프.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면 꼭 마주하는 개념들이다. 물론 개념에 대해서 이해는 했다. 하지만 직접 구현하려고하니 잘 돌아가지 않았다. 그래도 어찌어찌 구현은 성공한 것 같은데 다시 한번 복습해야할 내용들 이다.

Keyword: BFS, DFS, 그리디, 그래프

Week2 - Day 2.

최고로 어려웠던 날이었다. 이전에는 해설을 보면 이해라도 했는데 오늘같은 경우는 아예 모르겠다. 많이들 어려워한다는 DP에 대해 배웠는데 뭐가 뭔지 모르는 날이었다... 쉬운 난이도부터 접근해서 알고리즘에 익숙해져야겠다 생각했다.
그리고 저녁 시간에 강사님의 세션 시간을 가졌다. 코딩 테스트에 대해 알려주시기도 했고 질문에 답해주는 시간도 가지기도했다.

Keyword: 백트래킹, 동적계획법(DP), JS 세션

Week2 - Day 3.

1주차 Tree, Trie 구현 과제에 대한 코드리뷰를 하는 날이 시작되었다. 처음해보는 코드리뷰여서 어떻게 할지 막막했는데 팀원들과 함께 얘기해보면서 Github에 리뷰를 남겨보았다. 팀원들의 코드가 나의 코드보다 예외처리를 잘해서 코드 리뷰할 거리가 없었는데 코드 컨벤션 등 코드 스타일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다.
오늘부터 알고리즘이 끝나고 HTML, CSS, DOM에 대해서 학습하는 날이었다. 드디어 알고리즘이 아닌 웹에 대해 학습하게 되었다.

Keyword: 코드 리뷰, HTML, CSS, DOM

Week2 - Day 4.

오늘은 지금까지 배운 this, 클로저, var, let, const 등에 대해 복습하는 퀴즈를 푸는 날이었다. 이전에 잘못알고 있던 this에 대해 다시 제대로 알게된 날이었고 apply, call, bind에 대해 찾아 공부해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Keyword: JS 복습 퀴즈, this, apply, call, bind

Week2 - Day 5.

명령형 프로그래밍, 선언형 프로그래밍에 대해 학습한 날이다. 앞으로 명령형보다는 선언형으로 코드를 짜보는 연습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명령형보다 유동적이고 깔끔하게 코드를 짤 수 있는 프로그래밍 기법같다.

Keyword: 명령형 프로그래밍, 선언형 프로그래밍, DOM 조작

2주차 회고

알고리즘이 끝나고 HTML, CSS, JS에 들어섰다. 그렇다고 알고리즘을 버리지 않고 매일매일 조금씩 풀어가며 감을 익혀야겠다 계획했다. 그리고 JS로 화면을 그리는게 지금까지는 재밌게 느껴진다. JS로 DOM을 조작하고 추가하고 데이터도 넣어보고 이것 저것 여러 시도를 할 수 있어 좋았다.

profile
🐣차근차근 무럭무럭🐣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