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코스] 9주차 회고

GoGoDev·2022년 12월 18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22/22

🎈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9주차

엄청 바빴던 지난주가 지나가고 이번 9주차는 쉬어가는 한 주가 되었다. vue에서 빠르게 넘겼던 강의들도 다시 한번 더 들어보고 급하게 시간에 쫓겨 온 지난 데브코스를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Week9 - Day 1 ~ Day 3.

코드 리뷰도 하면서 지난 강의도 다시 들어보면서 데브코스의 방학기간을 즐겼다. 너무 앞만 보고 달려가면 번 아웃도 생길 수 있고, 추후에 학습할 강의들에 대한 의욕도 떨어질 수 있다. 이번 방학기간 동안 푹 쉬면서 리프레쉬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너무 좋았다.

Week9 - Day 4.

React의 기초인 컴포넌트 useEffect, useRef 등 react의 기초를 다지게 되었다. 실습 예제로는 페이지네이션을 구현했다. 바닐라 JS, vue를 학습하면서 react를 까먹게 되었는데 다시 한번 기초부터 학습하였다. 예전에 react를 공부했을 때보다 훨씬 이해도 빠르게하고 이전에는 긴가민가했던 개념들을 조금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React - CRA,JSX, 컴포넌트, useEffect, 페이지네이션

Week9 - Day 5.

react에서 사용하는 hook들에 대해서 학습하였다. 웹의 성능을 올릴 수 있는 useMemo, useCallback 등을 학습하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반복되는 것들을 custom hook으로 만드는 법도 학습하였다. 하지만 아직 custom hook에 대해서는 공부가 더 필요하다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storybook을 배웠다. 나중에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한번 사용해봐야겠다.

React - useMemo, React.Memo, useCallback, Custom Hook, story book, 회원가입 폼

회고

9주차부터 React가 시작되었다. react를 처음부터 다시 학습하려고하니 모르는 개념이 많았다고 느낀 한 주가 시작되었다. 또한 custom hooks에 대해 빠르게 익숙해져야한다고 생각이 들었다. React로 취업준비를 할 계획이니 앞으로 더 많은 시간을 학습에 투자해야겠다.

profile
🐣차근차근 무럭무럭🐣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