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9 화 ~ 2021-10-31 일 회고

동동·2021년 11월 1일
1

2021-10-19 화 ~ 2021-10-31 일 2주간의 회고

칭찬해주고 싶은 점

  • 알고리즘 정렬 공부해야되는거 얼추 다해냈다. 역시 내가 스터디를 주도하니, 빼먹을 수가 없게 되구나. 없는 시간 쪼개서 정렬 공부한다고 고생했다고 나 자신에게 말해주고 싶다.
  • 인터뷰 베이스캠프: 1차 study 모임 잘 마무리되었다. 카훗에 대한 반응도 좋았다. 어제 그루밍한테 남의 PR을 리뷰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PR을 업그레이드시키는 걸 목표로 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피드백을 들어서 너무 좋았다. 바로 반영!

팀 프로젝트

  • 드디어 리덕스 마이그레이션을 끝냈다. 아직 좀 더티코드가 남아 있는데, 프로젝트 아쉬운점 정리하면서 그 부분도 PR로 작성해서 올려야겠다.
  • 데모데이 앞두고 일반 사용자 앞에 보여준다고 생각하니 부족한 부분이 눈에 많이 들어왔다. 누군가에게 보여준다고 생각하니 사용성 부분에서 많은 개선포인트들이 보였다. UT를 빨리 진행해봤어도 좋았을 것 같다.
  • FE는 도메인에 상관없이 사용자에게 좋은 UX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역할인 것 같다. 이메일 알림이 아니라 카톡 알림, 카톡으로 연동 등 사용자 측면에서 편리하게 느낄만한 요소가 많았음에도 폐쇄형 서비스라는 점에서 그런 부분을 다 놓치고 말았다.

아쉬운 점

  • 저번주 주간 회고를 작성을 못해서 2주간의 회고를 작성하려고 하니 너무 힘들다. 모아야 할 자료가 너무 많고... 정량적인 회고가 아니라 그냥 기억나는 것에 대해서만 회고하게 된다.
  • 일간 회고를 작성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인사이트 있었던 점

  • 크루의 추천으로 세바시 영상을 하나 보게 되었는데, 이를 계기로 여러 세바시 영상을 틈날때마다 보았다. 굉장히 좋은 영상들이 많았다.
  • 변화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스텝
    •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나를 지켜봐주는 단 한 사람만 있으면 된다
  •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사람은 계획부터 다르다
    • 계획은 동사형으로 작성한다(명사형X)
    • 기한을 정하지 않는다.
    • 계획은 습관적으로 10등분한다.
  • 돈없고 빽없는 사람이 더 좋은 곳으로 가려면
    • 의지의 문제가 아니다. 기한이 있으면 어떻게든 할 수 밖에 없다.
    •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라.
  • 행복할 이유를 찾아 드립니다
    • 어떤 상황에도 행복할 이유는 분명히 있다. 아주 많이 있다.
    • 불행할 이유는 찾지 마라. 행복할 이유보다 훨씬 많아서 내가 아무리 막아도 날 비집고 들어온다. 불행할 이유는 신경쓰지 말고, 행복할 이유에 집중해라.
    • 인생은 얼마나 더 많이, 더 빨리 행복할 이유를 찾는 게임이다

Action Plan

  • 피드백 모음집을 만들자 - 인터뷰스낵, 인터뷰벌크업, 인터뷰 베이스캠프 등 여러 가지를 진행하면서 받는 피드백을 종합해놓을 필요가 있다. 그리고 항상 녹음해두자. 녹음해두고 다시 들어보자
  • 인터뷰 베이스캠프 각 항목에 대해서 녹음해서 PR에 올리고, 이를 유튜브로도 만들어서 재생목록을 만든다. 이동시간마다 듣는다.
  • 일간 회고를 작성한다. 이를 모아두었다가 주간 회고를 작성하자
profile
작은 실패, 빠른 피드백, 다시 시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