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특정 클래스가 최초 한 번만 메모리를 할당하고(static) 그 메모리에 인스턴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
생성자가 여러차례 호출되더라도 실제로 생성되는 객체는 하나이고, 최초 생성 이후에 호출된 생성자는 최초에 생성한 객체를 반환한다.
생성자를 private으로 선언해서 생성 불가하게 하고, getInstance()로 받아씀
→ getInstance() 메소드를 통해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동일한 인스턴스 반환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 new singleton();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return instance;
}
}
출처 https://jeong-pro.tistory.com/86
열심히 찾아본다고 인터넷을 많이도 뒤져봤지만, 사실 아직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 따라서 기록은 이쯤 하고, 조금 더 학습 후에 내용을 추가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