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한 곳에서 다른 한 곳으로 전송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그 데이터를 보관하는 임시 메모리 영역BufferedReader/BufferedWrite 는 이름 그대로, 버퍼를 이용해 읽고 쓰는 함수버퍼를 사용하지 않는 입력 키보드의 입력이 키를 누르는 즉시 바로 전달
value(위 코드에선 s1)가 null일 경우, 비어있는 Optional반환 → Optional.empty데이터가 존재할 경우, true를 반환하고 null인 경우에는 false를 반환최종적인 연산이 끝난 후, 값이 비어있지 않다면 입력값으로 주어짐. 값이 비어있다면
기본 값을 객체화해서 객체들만의 제약조건이 있는 상황에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것객체들만 저장 가능한 자료구조 클래스에 활용기본 타임 형식의 데이터들을 가공해야할 경우 주로 사용ex) "3"을 int로 변경할 때, 메소드를 통해서 처리 ⇒ Integer.parseInt(
클래스간의 상속을 의미이미 존재하는 클래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클래스 개발부모클래스 / 자식클래스 구조 관리부모클래스에서 자식클래스에로 상속될 때, 멤버변수와 메소드만 상속됨메소드를 상속받고 내용 수정많은 형태를 보유할 수 있다는 의미상위 타입 변수는 하위 타입의 모든
String.valueOf(value) toString()과 같이, value값을 String타입으로 변환하는 메소드이다. 모든 파라미터를 어떤 상황에서든 String으로 변환한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그 예로, value에 null이 들어오면 toString()은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