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팀은 엔진 밴 먹어서 마지막까지 기술 스택 공부도 못하고
여러 제약 조건 충족해야 하다보니 끝까지 회의만 함
결국 주제 결정은 함. 게임을 잘 안하는 일반인이 봐도
직관적으로 재밌어야 한다는 제약 조건은 어느정도 덜어내기로.
settings - rendering - tonemapping 드롭다운 항목들 설명해줘
ctrl+d : 오브젝트 복사
snap 클릭 후 오브젝트 이동 : 그리드에 맞추어 이동
settings - editor - rename duplicated... (entities) 체크 : 복사하면 이름 자동 수정
let x = this.entity.getLocalPosition();
이 코드는 this.entity라는 엔티티의 로컬 좌표계에서의 위치를 가져옵니다.
만약 부모 엔티티가 있고, 부모의 위치가 (5, 0, 0)이라면,
자식 엔티티가 로컬 좌표에서 (2, 0, 0)일 때
자식 엔티티의 글로벌 위치는 (7, 0, 0)이 됩니다.
이때 getLocalPosition()은 자식의 로컬 좌표 (2, 0, 0)을 반환합니다.
getLocalPosition(): 부모 엔티티에 대한 상대적인 위치를 반환.
getPosition(): 월드 좌표계에서의 절대 위치를 반환.
클튜로 설명용 삽화 만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