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스크립트가 특정 컴포넌트에 의존하도록 설정하는 속성(Attribute).
이걸 클래스 밖에 선언해주면 스크립트를 추가할 때 해당 GameObject에 필수적인 컴포넌트를 자동으로 추가
로컬 좌표계의 방향 벡터를 월드 좌표계의 방향 벡터로 변환.
예를 들어 오브젝트가 45도 회전된 상태라면:
Vector3.forward는 여전히 오브젝트의 로컬 좌표계에서 앞 방향(0, 0, 1)을 가리키지만,
transform.TransformDirection(Vector3.forward)는 그 회전을 고려하여 월드 좌표계에서의 실제 방향으로 변환.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Header("Player")]
public float MoveSpeed;
public float SprintSpeed;
}
Inspector 창에서 변수를 그룹화하거나 설명을 추가할 때 사용
[Tooltip("Move speed of the character in m/s")]
숫자형 변수의 입력 범위를 제한하고, Inspector 창에서 슬라이더 형태로 값을 조정할 수 있게 해 주는 속성
fieldOfView는 카메라가 한 번에 보여주는 장면의 범위를 결정한다.
단위는 도(°)이며, 일반적으로 60~90도 사이의 값이 사용된다.
시야각이 높을수록 더 넓은 장면이 보이지만, 원근 왜곡이 커지며,
시야각이 낮으면 화면에 보이는 범위가 줄어들어 줌인(Zoom In)된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