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버드리815·2022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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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aver실 Tech팀 UE5 스터디 : 개인 습작

  • 제작기간
    • 약 일주일
  • 스터디 목표
    • UE5에 새로 추가된 Geometry Tool을 익혀보자.
    • UE5를 사용하여 그럴싸한 스터디 발표물을 만들어보자.

✔️ 비링엄 Biringam (2020. 10 ~ 202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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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
    • (주) 크래프톤
  • 게임 설명
    • PUBG IP를 활용한 오픈월드 슈터 게임.
    • 2022년 9월 FGT 후 Project Drop.
  • 작업환경
    • UE 4.26에서 UMG, Slate, C++를 이용한 UI개발.
  • 작업 내용
    • 타르코프의 3D 총기 UI R&D
    • 언리얼 UMG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지 않는 Widget의 기능들 확장.
      • Image에 Filter효과 기능 추가.
      • TextBlock의 VAlign 기능 추가.
      • TextBlock의 Shrink 기능 추가.
      • EditableText의 Input Numeric Mode 기능 추가. (3자리마다 ',' 찍기)
      • Button State별 Animation으로 상태표시 설정 기능 추가.
    • 다양한 개수 표현 가능한 RadialMenu 제작.
    • 다수의 컨텐츠 개발.

✔️ 테라 PC 온라인 (2018. 7 ~ 2020.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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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
    • (주) 블루홀
  • 게임 설명
    • MMORPG 최초 프리타겟팅 게임.
    • 2022년 6월 30일 11년만의 서비스 종료.
  • 작업환경
    • UE3에서 Scaleform(ActionScript 3.0)을 이용한 UI개발.
  • 작업 내용
    • 2018년 07월 이후 80% 이상 UI개발 참여. (UI팀 팀장)
    • 개발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환경 구축.
      • 클라이언트와 String 파싱으로 이루어진 API를 GFXValue를 통해 Data Type에 맞추어 Parsing처리하여 효율적인 API설계 및 디버깅 환경 개선.
      • UITest 툴을 이용한 Client없이 UI로직 작동 검증 및 단위 테스트 할수 있는 환경 구축.
    • 다수의 라이브 대응 컨텐츠 개발.

✔️ 당구 점수판 모바일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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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작기간
    • 2018년. 약 4개월
  • 작업내용
    • 기획, 디자인, 유니티개발, PHP 백엔드개발, 사운드녹음 및 편집 (100% 단독작업)
  • 만들게 된 계기
    • 유니티 게임엔진을 공부하다가 사람들이 필요해 할것 같아서 만듬.
    • 현재는 서비스 종료 상태.

✔️ 크리티카 PC 온라인 (2014. 10 ~ 201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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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
    • (주) 올엠
  • 게임 설명
    • MORPG기반의 초액션 게임
    • MORPG 특성상 UI주도적인 컨텐츠 의존.
  • 작업환경
    • 자체엔진에서 Scaleform(ActionScript 3.0)을 이용한 UI개발.
  • 작업 내용
      1. 10 이후 50%이상 UI개발 참여. (UI팀 파트장)
    • 입사 이전 존재했던 메모리 및 부하관련 최적화 작업.
      • 큰 사이즈의 이미지를 '9-Slicing Sprites' 방식으로 변경하여 메모리 최적화.
      • UI에서 불필요하게 많은 Stataic Data(xml) 정보를 들고있는 구조를 필요할때 마다 Client에서 받아오게 구조를 변경하여 메모리 최적화.
      • UI Contents들의 과도한 Dependency때문에 Compile된 UI Contents용량이 불필요하게 크고 부하가 발생하는 문제를 각 Contents들을 Module화 시켜 해결.
    • 개발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환경 구축.
      • 런타임에서 UI Hot Reload 가능하게 구조 변경. (UI Contents개발 생산성 300%이상 증가)
        • 기존에는 코드 수정하고 확인하려면 클라이언트를 다시 띄어야 해서, 최소 3분이상의 작업 Delay가 존재 했음.
      • 클라이언트와 String 파싱으로 이루어진 API를 GFXValue를 통해 Data Type에 맞추어 Parsing처리하여 효율적인 API설계 및 디버깅 환경 개선.
    • 다수의 라이브 대응 컨텐츠 개발.

✔️ 베이스볼 히어로즈 Facebook Flatform Game (2011. 4 ~ 201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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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포트폴리오 (2009. 5 ~ 2011. 4)

  • 회사
    • (주) 포트폴리오
  • 회사 설명
    • 당시 메이저 웹에이전시
  • 작업 설명
    • 플래시 UI개발.
    • 플래시 미니 게임 개발
      • 부르마블, 테트리스, 각종 단순한 플래시 이벤트 게임.
    • 참여작업
      • GS칼텍스, LG계열사, KT&G, 올림푸스, EXR, 두산채용, 인피니티, 국순당, 튼튼영어, 닛산프로모션 등.

✔️ (주)웹젠 (2007. 12 ~ 2009. 5)

  • 회사
    • (주) 웹젠
  • 회사 설명
    • 게임회사
  • 작업 설명
    • 웹젠소속 게임 홈페이지 플래시 UI개발 및 운영.
    • 플래시 프로토타입 게임 개발
      • 퍼즐버블, 폭탄피하기 등.

✔️ (주)미디어포스 (2006. 5 ~ 2007. 11)

  • 회사
    • (주) 미디어포스
  • 회사 설명
    • 당시 메이저 웹에이전시
  • 작업 설명
    • 플래시 UI개발.
    • 참여작업
      • 삼성 SDS, 비씨카드, 청담어학원, 능률교육, KT FWS, Sky Membership쇼핑몰, 삼성자동차박물관, 삼성교구센터, 호암미술재단, 팬텍, 천만상상오아시스, T월드, SK스포츠단, 삼성문화재단, ISky 등.

✔️ (주)핑크원더우먼 (2005. 8 ~ 2006. 5)

  • 회사
    • (주) 핑크원더우먼
  • 회사 설명
    • 여성 의류 온라인 쇼핑몰
  • 작업 설명
    • 의류촬영, 온라인광고 제작, 온라인광고 등록
    • html, php를 이용한 재고관리 프로그램 제작

✔️ (주)도도피씨 (2004. 2 ~ 2005. 8)

  • 회사
    • (주) 도도피씨
  • 회사 설명
    • 컴퓨터 판매와 웹사이트 제작을 같이 운영.
  • 작업 설명
    • 웹사이트 시안 작업, html코딩, 플래시 구현, 컴퓨터 광고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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