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티카
✔️ 소개
- 회사
- 게임 설명
- MORPG기반의 초액션 게임
- MORPG 특성상 UI주도적인 컨텐츠 의존.
- 작업환경
- 자체엔진에서 Scaleform(ActionScript 3.0)을 이용한 UI개발.
- 작업 내용
- 10 이후 50%이상 UI개발 참여. (UI팀 파트장)
- 입사 이전 존재했던 메모리 및 부하관련 최적화 작업.
- 큰 사이즈의 이미지를 '9-Slicing Sprites' 방식으로 변경하여 메모리 최적화.
- UI에서 불필요하게 많은 Stataic Data(xml) 정보를 들고있는 구조를 필요할때 마다 Client에서 받아오게 구조를 변경하여 메모리 최적화.
- UI Contents들의 과도한 Dependency때문에 Compile된 UI Contents용량이 불필요하게 크고 부하가 발생하는 문제를 각 Contents들을 Module화 시켜 해결.
- 개발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환경 구축.
- 런타임에서 UI Hot Reload 가능하게 구조 변경. (UI Contents개발 생산성 300%이상 증가)
- 기존에는 코드 수정하고 확인하려면 클라이언트를 다시 띄어야 해서, 최소 3분이상의 작업 Delay가 존재 했음.
- 클라이언트와 String 파싱으로 이루어진 API를 GFXValue를 통해 Data Type에 맞추어 Parsing처리하여 효율적인 API설계 및 디버깅 환경 개선.
- 다수의 라이브 대응 컨텐츠 개발.
✔️ 제작 결과물 스크린샷
✔️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