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태를 업데이트하기 위한 두 번째 또는 후속 렌더링을 일반적으로 리(Re)- 렌더링이라고 합니다. 리(Re)- 렌더링은 다음의 세 가지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위의 C4에서 업데이트를 트리거하는 버튼을 클릭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업데이트는 루트로부터 내려와 P3를 통과하여 필요한 변경을 수행하기 위해 C4로 이동합니다. 정상적인 React 환경에서 루트가 렌더링되면 모든 하위 컴포넌트가 자동으로 렌더링됩니다. 이 경우 P1과 P2는 하위 구성 요소와 마찬가지로 P3와 함께 자동으로 리(Re)-렌더링되어 변경 사항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렌더링이 낭비됩니다. 이제 응용 프로그램 속도를 저하시키고 배터리 소모로 이어지는 원인을 보여주는 예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