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Timber

푸른하늘·2022년 8월 8일
1

Timber는 "목재"라는 뜻이다!? 과연 그럴까?

Timber라는 노래가 있을정도로 내포한 의미를 자세히 살펴보면
"Timber"는 나무가 쓰러질 때 조심하라는 경고의 뜻이 있다.

그렇듯 Timber -Pitbull 에서는 비틀거리거나 쓰러지는 뜻으로도 사용됩니다
즉, 어떠한 위험을 뜻한다.

사용법

 // Timber
    implementation 'com.jakewharton.timber:timber:$<version>'

초기화

  • 앱이 시작되자마자 Timber를 초기화해야 합니다.
  • 가장 먼저 시작하는 Acitivity에 아래 메소드를 추가해주세요.
  • 해당 메소드는 물론 onCreate()에서 호출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예시

class PokeMonApplication : Application() {
    override fun onCreate() {
        super.onCreate()

        if (BuildConfig.DEBUG) {
            Timber.plant(TimberDebugTree())
        }
    }
}

힐트에 적용한 예시

@HiltAndroidApp
class PokeMonApplication :Application(){

    override fun onCreate() {
        super.onCreate()
        Timber.plant(Timber.DebugTree())
    }
}

mainfest 추가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om.example.timberexample">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name=".PokeMonApplication" <!-- 여기만 바꾸면됩니다>
        android:icon="@mipmap/ic_launcher"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roundIcon="@mipmap/ic_launcher_round"
        android:supportsRtl="true"
        android:theme="@style/Theme.TimberExample">
        <activity android:name=".MainActivity"
            android:exported="true">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activity>
    </application>

</manifest>

초기화후 사용법

Timber.d("TestValue $data값")
Timber.d("data값")
profile
Developer-Android-CK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