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이득우 Part 1. 1강 헬로 언리얼

공부 스파이럴·2023년 1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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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 Part 1에서는 언리얼에서 C++과 하이레벨 OOP(C#, JAVA)의 장점을 모두 지원하는 언리얼 만의 C++을 가르침
  • Part 2에서는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프레임워크 설계에 대해서 가르침

UE5 환경설정

https://polarcompass.tistory.com/243

언리얼 코드 컴파일 방법

  • 헤더 파일 변경 -> 에디터를 끄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컴파일
    • 언리얼 에디터가 켜져있는 경우에는 라이브 코딩으로 해야함
  • 소스 파일에만 변경 -> 라이브 코딩으로 컴파일
    • Ctrl+Alt+F11
  • VS에서 수동으로 클래스 추가 X

GameInstance 적용

  • Init()
    • 가상 함수를 호출하는 경우 언리얼 엔진 내부적으로 부모의 가상 함수가 구현되어 있고 동작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항상 부모의 함수를 호출해주도록 함
    • Super::Init();

  • UE_LOG
    • 작동을 보기 위해 로그를 이용할 수 있음
    • CatergoryName: 카테고리로 분류 가능
    • Verbosity: 로그 수준으로 구별
      • Log, Warning, Error 등으로 분류
    • Format: 출력
      • printf와 유사
      • TEXT("") 매크로를 이용하여 string 이용
    UE_LOG(LogTemp, Log, TEXT("%s"), TEXT("Hello Unreal!"));
    • 언리얼 에디터에서 실행을 해서 로그 필터나 검색을 통해서 확인 가능





  • 강의 진행 상의 이유로 변경한 설정에 대해서는 정리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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