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이득우 Part 2. 14강 게임플로우 다듬기
게임 구성 요소의 분류
- 게임 : 캐릭터, 기믹, 게임
- 미들웨어 : AI, 아이템, 플레이어, 스탯, 애니메이션, 프롭, UI
- 데이터 : 게임 데이터
- 게임 -> 미들웨어 -> 데이터
- 미들웨어 -> 게임은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게임 플로우를 위해 보강할 내용
- 죽었을 때 npc, 플레이어 처리
- 이동 속도 적용
- 포션/스크롤 아이템 추가 구현, 적용
- 스탯 기능 및 UI 기능 보강
실습
- npc 클래스
- 플레이어 클래스
- set dead 구현
- DisableInput을 통해 컨트롤러의 입력 막기
- BeginPlay에서는 EnableInput 추가
- 베이스 캐릭터 클래스
- 이동속도 스탯 변경 반영해야 함
- apply stat 함수 구현
- PostInitializeComponents 에서 스탯 변경 함수 델리게이트에 바인딩
- 웨폰/포션/스크롤 아이템 데이터 클래스
- 에셋 종류 늘리기
- 각 효과 함수 구현
- Hp Bar
- 오버레이 패널 추가
- 하위로 Hp Bar와 텍스트 블록
- Hp Bar 위젯
- 텍스트 블록 변수 추가
- 델리게이트를 이용한 stat 업데이트 함수
- 에디터에서 데이터 에셋들을 조정할 때
- Asset Actions - Edit Selection in Property Matrix
- grid 제공, 쉽게 값 조정
- csv 파일 변경 후 reimport로 값 다시 가져올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