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N의 크기를 유심히 안 보고, 떠오르는 대로 풀어서 완전 탐색 방식으로 풀었다.TLE가 안 나고 통과하긴 했지만, 정석적으론 투포인터로 푸는 문제이다.투포인터 알고리즘은 슬라이딩 윈도우라고 불리기도 한다.N의 값이 매우 커서 완전 탐색 방식으로 풀면 시간초과가
원본 알파벳이 숌하게 바뀔 경우, 이를 HashMap을 이용해서 쌍으로 묶어준다.HashMap 사용법이 익숙하지 못 해서 어려웠던 문제이다.30분💬 투포인터 버전🌟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2003 : 수들의 합1644 : 소수의 연속합1806 : 부분합2230 : 수
백준 9019번: DSLR (Gold 4)처음엔 그리디 문제라 생각했다.그러나 위와 같이 풀면, 다음과 같은 반례가 발생한다.A: 90 B: 9 인 경우위의 로직으로 풀면 A와 B의 자리수가 다르기 때문에 A를 B와 자리수가 같아질 때까지 D 연산을 81번 하게 된다.
백준 1194번: 달이 차오른다, 가자. (Gold 1)가중치가 동일한 그래프에서 최소 이동횟수를 구하는 건 BFS 문제이다.일반 BFS 문제와 다른 점은 이동할 때 현재 상태(갖고 있는 열쇠 종류)를 저장하며 탐색해야 하는 문제이다. 만약 visitedN 배열을 이용
백준 17135번: 캐슬 디펜스 (Gold 4)궁수의 자리(열)을 배치 -> M개의 열에서 3개 열 뽑는 조합궁수 배치 후, 각 궁수들마다 공격할 수 있는 적들 리스트 생성 후, 그 중 가장 가깝고, 왼쪽에 있는 적 공격공격이 끝나면 적들 아래로 이동2~3을 적들이 m
백준 17471번: 게리맨더링 (Gold 4)1~N까지 구역을 2개의 선거구로 나눠주기 (부분집합)나눠준 선거구 내에서 구역들이 전부 연결되었는지 확인 (그래프 탐색 - BFS)전부 연결되어 있으면 인구차 구하기2개의 선거구로 나눠주는 것은 부분집합 구할 때 처럼 구할
SW Expert Academy 4013번: 특이한 자석 (모의 SW 역량)단순 구현, 시뮬레이션 문제이동할 자석 번호와 이동 방향이 주어지면입력으로 주어진 자석 기준으로 좌측, 우측으로 쭉 뻗어나가면서 맞물린 자석의 극에 따라 회전 방향 세팅 (-1: 반시계, 1:
백준 14502번: 연구소 (Gold 5)시간 제한이 2초로 나름 널널한 편이다.N, M 모두 3~8로 최대 8X8=64개의 칸을 갖는다. 64개의 칸이 전부 0이라 해도 벽 3개를 세우는 경우의 수는 64C3 = 약 4만이기에 일일이 다 세워보는 브루트 포스 방식 적
🔰 문제 백준 20058번: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스톰 💡 접근방식 단순 구현, 시뮬레이션 문제 이동할 자석 번호와 이동 방향이 주어지면 입력으로 주어진 자석 기준으로 좌측, 우측으로 쭉 뻗어나가면서 맞물린 자석의 극에 따라 회전 방향 세팅 (-1: 반시계,
백준 11779번: 최소비용 구하기2다익스트라에 경로 역추적까지 해야하는 문제다익스트라는 인접리스트와 PriorityQueue를 사용하여 구현.이때 경로 역추적을 위해 현재 도시 기준으로 방문한 이전 도시를 저장해주는 preCity 배열 선언경로 역추적은 preCity
백준 20056번: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스톰미생물 격리 문제 때와 비슷하게 객체 리스트를 관리하는 ArrayList와 객체들이 이동 후 map에 배치하기 위해 2차원 배열 map을 설정하였다.파이어볼 객체가 있다고 하면2가지를 만들어서파이어볼 객체들 list에 저장 -
백준 20057번: 마법사 상어와 토네이도빡구현 문제..처음에 방향에 따른 1,2,5,7,10%랑 a의 자리를 어떻게 배치할지 고민하다가 switch case 문으로 처리하였더니 코드가 200줄 넘게 나왔다. 😂dsx4, dsy4 배열을 선언하여 상, 하, 좌, 우에
백준 23290번: 마법사 상어와 복제구현 + 백트래킹 문제여태까지 푼 마법사 상어 시리즈들과 비슷하게 객체의 ArrayList와 2차원 ArrayList 배열 2개를 이용하여 푸는 문제였다.드문드문 풀어서인진 모르겠지만, 여태까지 풀었던 문제들 중 제일 실수를 많이
백준 21611번: 마법사 상어와 블리자드마법사 상어와 토네이도 문제를 풀어봤다면 조금 익숙하게 느껴졌을 수도 있다.토네이도 문제에서도 위와 같이 중심에서부터 바깥으로 퍼져나가는 형태였는데블리자드 문제 또한 중심에서 밖으로 퍼져나가는 형태였다.문제에서 주어진대로 구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