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 Object-Oriented Programming)이란 현실 세계에서 어떤 제품을 만들 때 부품을 먼저 개발하고 이 부품들을 하나씩 조립해서 제품을 완성하듯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도 부품에 해당하는 객체를 먼저 만들고 그 객체를 하나씩 조립해서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이다.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식별 가능한 것
↗메소드 호출↘
사람(객체1) 전자계산기(객체2)
↖결과 리턴↙
리턴값 = 전자계산기객체.메소드(매개값1, 매개값2, ... );
int result = Calculator.add(10, 20)
// result = 30;
✔️컴파일 시 클래스의 개수만큼 바이트 코드 파일(.class)도 생성된다.
✔️public 접근 제한자는 파일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클래스 선언에만 붙일 수 있다. 따라서 소스 파일 하나당 동일한 이름의 클래스 하나를 선언하는 것이 좋다.
new 클래스();
클래스 변수 = new 클래스();
public calss ClassName {
// 필드
int fieldname;
// 생성자
ClassName() { ... }
// 메소드
void methodName() { ... }
}
👀참고자료 : <혼공자> 책